내달 5~6일 전북경제통산진흥원
바이오매스 CFBC발전소 현장견학도 마련

썬텍에너지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소 건설 현장
[이투뉴스] 썬텍에너지(대표 고원영)는 내달 5~6일 전주시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효율 향상기술과 자원재활용, 글로벌 연료 동향을 소개하는 국제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형·고체연료 순환유동층(CFBC) 열병합발전 연소효율 개선을 위한 촉매 신기술과 국내 최초 소형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설비 최신 기술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하수슬러지 해양투기금지에 따른 공장폐수 유기성슬러지 SRF자원화 신기술과 우드팰릿 및 페트로코크스 연료 수급에 대한 국내외 최신 동향이 발표된다.

특히 2일차 세미나에서는 완주시 산업단지 일대에 건설되고 있는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소를 견학하는 일정이 마련돼 관련 신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썬텍에너지와 동도뉴텍이 주최하고 에너지관리공단 전북본부와 중국 대경고신 등이 참여하며 <이투뉴스>와 <전북일보> 등이 후원한다.

참가신청은 이달 23일까지 메일(sunt7154@hanmail.net)이나 팩스(063-468-8560)로 접수 가능하며, 교재 및 참가비는 무료다. 단 세미나 참석인원은 선착순 40명으로 제한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